2008년 1월 24일 목요일

고등학생들에게 전과목 영어 수업이라뇨???

드디어 나라가 미쳐가는 모양입니다.
전 명박이와 그의 쫄들이 단순이 멍청하고 개념이 없는 줄 알았는데... 나라를 궁지로 몰아가는군요... 교육은 한 나라의 백년대계로 교육정책이 바로 서 있어야 나라가 바로 선다는거 명박이를 제외한 모든 분들은 알겁니다.

제가 한 나라의 대통령 당선자를 명박이라고 부르는거 이해 부탁드립니다. 명박이는 아직 대통령이 아니고 대통령 당선자일 뿐이죠..

요즘 인수위가 하는 행동들을 보면 현역 대통령한테 말하는 꼬라지 하고 하는 거 보면 참... 뭐랄까. 이제 상견례 막 끝낸 며느리가 시집에 와서 시부모한테 이래라 저래라 하는 거랑 별 반 다를게 없어 보이는군요...

하나 하나 짚어보자면 마음에 드는구석 하나 없어보이지만...

오늘 참 어처구니가 없는 신문기사를 봤습니다.
고등학교에서 전과목 영어 수업을 한답니다. 우리나라가 언제 America가 된겁니까?
이유도 참 뭐같더군요... 사실 씨발 좃같더군요... 도대체 인수위와 명박이는 생각이 있는겁니까?
영어 사교육비를 줄이자고 전과목 영어 수업을 한다고 하다니... 그리고 많은 이해력이 필요없는 "수학", "과학", "예체능" 부터 시행한답니다.

공학박사 과정을 공부하는 저에게 있어서는 "수학","과학"을 이해력이 필요없는 과목이라고 단정한게 참으로 지탄스럽기 짝이 없습니다. 물론 "예체능"역시 발로하는 과목이 아니지요... 세상 어떤 일이 이해없이 진행될 수 있을까요?

인수위가 정부부처를 개편하면서 정통부를 없앤다고 지랄할때 부터 이것들이 우리 나라를 말아먹겠구나 하고 걱정이 되었었는데... 우리나라 산업을 이끌어온 "과학"을 이해가 필요없는 과목으로 단정하다니요!!! 그래서 인수위가 된겁니까? 정치라는 과목은 이해력이 무지하게 필요한 모양인데 정치라는 과목을 전공해서 하는 정치인들이 상황 이해력이 그거 밖에 안되는 거 보니 고등학교때 정치 과목을 영어로 들었던 모양입니다.

그리고 고등학교 수업을 영어로 한다면 영어 사교육비가 줄어든다고 누가 그럽니까? 고등학교 수업을 영어로 하게 되면 고등학교 수업을 따라가기 위해서 초등학교 중학교 부터 영어 과외를 하는 학생들이 많아진다는 것을 어찌 모릅니까? 결국 유치원생부터 영어로 수업 할 생각입니까? 근본적인 해결 대책을 못 내놓고 땜빵식의 해결책을 내놓으면 어쩌자는 겁니까?
차라리 한글을 없애는게 영어 사교육비를 줄이는 최선의 방법처럼 보이는건 저 뿐인겁니까?

명박이가 대통령에 출마하면서 걸었던 얼토당토 않한 고등학교 수업 전면 영어수업으로 하겠다는 공략 정말 시행할 생각입니까? 그나마 명박이를 손톱의 때만큼이나 믿었던 저는 왜 이렇게 제 자신이 어리석게 느껴지는 것일까요...

제가 이런글을 쓰고는 있지만 저만 이런생각 가지고 있는거 아닐겁니다. 명박이가 아직 대통령이 되진 않았지만 벌써부터 명박이 임기가 끝나길 기대하고 있는건 도대체 왜 그럴까요...

인수위와 명박이는 자기 딴에는 나라를 개편하겠다고 설쳐보이는것이지만 자기들 혼자 개편한다고 어처구니 없는 방법을 꺼내들고와서 설치면 나라가 바뀐답니까?

대안이 없으면 비판도 하지말라라고 했습니다. 사실 이렇게 된 우리나라 뾰족한 대안이 없겠지만 그래도 좋은 방향으로 흘러가야죠. 대통령이 되는건 나라를 잘 이끌기 위해서 대통령이 되야지 자기의 생각을 나라를 대상으로 실험해볼려고 되는건 아닙니다. 명박이 형 정신좀 차리세요.

그리고 인수위... 아직은 노무현 정권입니다. 노무현 대통령이 아무리 삽질을 했어도, 존중해주지는 못할망정 인수위 자신이 차기 대통령 처럼 행동하는건 사실 꼴불견입니다.

좀 알아먹고 수용 가능한 정책들을 들고 나와서 나라에 칼을 대길 바랍니다. 그래도 잘될지 안될지 모르는데 어찌 그렇게 자신있게 얘기하는지 정말 궁금합니다.

댓글 2개:

  1. trackback from: 영어몰입교육, 될 리가 없다.
    이명박 대통령 당선인의 인수위원회가 2010년부터 영어몰입교육을 위해 모든수업을 100% 영어로 진행한다고 한다. 한마디로 "불가능"이다. 선생들의 영어실력부터 떨어지는데다 학생들이 100%영어로 진행한다면 한글 한 자 없는 영어를 알아 들을 수 있을까. 당연히 불가능이다. 영어몰입교육을 하려면 선생들이 토플 IBT 120점 만점에 80점 이상을 받을 정도의 실력이어야 한다. 그래야 뭔가 말을 유창하게 할 거 아닌가. 그렇다면 선생들부터 영어교육을..

    답글삭제
  2. 난 벌써부터 애 낳기가 무서워..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