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10월 8일 일요일

Fox ranger I 엔딩곡 미디 음원

폭스레인저(Fox Ranger)를 기억하는가?


정확히 몇년도인지(대략 1990년대 초)는 기억이 나지 않지만...
그 시절 나와 같은 시대를 살면서 게임을 즐겼던 이들에게 작은 PC 앞에서의 희열을
가져다준 게임...

그 게임을 처음 해보고 게임 프로그래머가 되겠다는 소박한 꿈을 가지기도 했었는데..
어릴적에 수많은 게임을 했었지만, 이 게임이 가장 머리에 남는 이유는
국산게임이라는 것과, BGM 이 상당히 좋았다는것...
그때 당시 쓰던 사운드 카드 이름이 잘 생각이 나진 않는데 사블16인것 같다.
General midi 를 지원했었는데 게임 옵션에 general midi 로 잡고 게임을 하면
박진감 넘치는 음악...
음악 프로듀서가 남상규 씨 인걸로 기억하는데... 음악에 대한 큰 지식이 없어서
그 사람이 어떠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는 잘 모르겠다.

Erdis 라는 softaction 에서 나온 게임을 구매했을때 NF43 이라는 OST 시디를 끼워줬다.
그 때 한번 폭스레인저 음악을 다시 느끼게 되었고...
옛 생각이 날때 한번씩 들어보곤 한다.

가장 인기가 좋았던 곡이 fox ranger 엔딩에서 후편을 예고하는 그림과 함께
나오던 Horizon 이라는 BGM...
인터넷에서 midi 파일을 찾기 위해서 엄청나게 고생을 했지만 찾지 못했다.
어릴적 기억을 더듬어서 보관해놓은 디스켓을 뒤져서, horizon 미디 파일을 찾았다.

같이 감상해보자.

댓글 1개:

  1. ㅎㅎㅎ... 와 신기하네요...

    저도 이게임 기억합니다.

    저는 오프닝 음악도 너무 좋아했는데요...

    혹시 이글 보시면 오프닝 음악도 요청드려도 될까요?

    talcinema@hanmail.net 와~ 너무 좋은데요 ㅎㅎ

    답글삭제